삼척미로정원- 주변여행
  • Time Is Passing The Village
    “미로(未老)에 오면 늙지 않는다”
    Create precious memories in the miro garden.
  • 국화꽃정원- 자동차로 9분 거리
    There are many beautiful places around.
    2017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중 내미로리 마을 경관조성을 위하여 국화를 식재하여 국화가 만개시 자연과 어우러진 색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다.
  • 천은사- (천은사 일대 <제왕운기> 이승휴 선생의 묘지)자동차로 14분 거리
    It’s a place where people can recharge.
    1598년 서산대사가 절을 중건하고 흑악사라 칭하였고, 1769년과 1831년에 재차 중건되었다. 1899년 목조 아버지의 묘소인 준경묘를 수축할 때 조포사로 삼았으며 이로 인해 천은사로 절이름을 바꾸었다. 1950년 한국전쟁으로 모든 건물이 불에 타고 현재의 건물은 1972년 주지 문일봉 선사가 극락보전·약사전·설선당·육화료·영월루·용안당·삼성각 등을 중창하였다. 사찰입구의 자갈오솔길, 벚꽃나무 가로수의 감각적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사찰 뒤로 쉰움산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있다.
  • 준경묘- 자동차로 24분 이동 후 도보 30분(1.8km) 거리
    There are many beautiful places around.
    활기리 능곡에 있으며, 조선 왕조의 태동을 예언한 백우금관의 전설(백마리 소 대신 흰소와 금관 대신 보리짚으로 관을 만들어 사용)이 있는 조선 태조 이성계의 5대조 양무장군의 묘로서, 1899년에 영경묘와 같이 묘소를 수축, 비각과 목조대왕 구거지 비각을 건축하였다. 특히 이 일대는 울창한 송림과 원시림으로 산림욕이 적당하며 인근에 관광농원이 있다. 전주이씨 실존묘로서 남한에서는 최고의 시조묘이며 매년 4월 20일 전주이씨 대종 종약원 주관으로 제향을 올린다.
  • 영경묘- 자동차로 26분 이동 후 도보 4분(0.1km) 거리
    It’s a place where people can recharge.
    이 곳은 조선 태조의 5대조모이며 목조의 어머니가되는 이씨의 묘이다. 고종 광무 3년(1899)에 태조의 5대조 묘인 준경묘와 함께 묘소를 수축하고 제각과 비각을 지었다. 이 일대는 울창한 송림이 있어 경관이 수려하며, 매년 4월 20일에 전주이씨 문중에서 제례를 올리고 있다.
  • 환선굴, 대금굴(사전예약필수)- 자동차로 35분 거리
    There are many beautiful places around.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다.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하였고,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대금굴은 인근에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동굴로, 동굴 발견까지 4년, 시설물 설치 3년,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개방되었다. 동굴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다. 특히 지하에는 근원지를 알 수 없는 많은 양의 동굴수가 흐르고 있어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해양레일바이크- 자동차로 36분 거리
    Wouldn't you like to refresh yourself?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 듯 하다. 수려한 디자인과 친환경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가족과 친구와 연인끼리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으로 아름다운 삼척의 추억을 듬뿍 가져갈 베스트 관광코스이다. .
  • 도계유리나라, 피노키오나라- 자동차로 44분 거리
    There are many beautiful places around.
    도계유리나라
    일본 등 국내외 유명 유리조형(Glass Art) 작가들의 작품전시 공간 에서 유리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직접 만드는 유리장식품 체험 이벤트를 통해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여러분의 마음속에 깊은 감동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피노키오나라
    피노키오나라는 세계의 피노키오 전시실(기획전시) 및 나무 이용 전시실(상설전시), 나무놀이터와 나무 도서관, 피노키오 제작실(목재공예 체험)을 갖추고 있으며, 목재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목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